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현대차그룹,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4’ 모집..수료자는 서류전형 ‘면제’

Hyundai
2024-05-02 16:26:21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4 모집
소프티어 부트캠프 2024 모집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현대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체계로의 전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가속화를 위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2일부터 20일까지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하고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 ‘2024 소프티어 부트캠프(Softeer Bootcam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Software)와 엔지니어(Engineer)의 합성어로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Frontier)라는 의미가 있다. 현대차그룹은 소프트웨어 역량 진단 코딩 테스트, 전문가 네트워킹 프로그램,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소프티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웹 백엔드 ▲웹 프론트엔드 ▲서비스 기획 ▲디자인 ▲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5개 분야에서 총 85명 규모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올해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분야를 추가해 SW 관련 대부분의 직무를 다루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24년 2월 국내외 대학교 졸업자부터 ‘25년 졸업 예정자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선발 방식은 별도의 면접 없이 온라인 평가를 통해 기초 코딩 역량과 소프트웨어 기본 지식을 갖춘 지원자를 뽑는다. 오는 7월 1일부터 총 8주 동안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기아는 재직 중인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직접 업무를 파악하고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상담 세션도 마련한다.

교육생들에게는 고사양 노트북과 개발자 도구 등 교육에 필요한 장비가 지급되며 우수 수료생은 별도 포상도 받을 수 있다. 또 신입 채용 연계 혜택도 제공된다. 수료자에게는 별도 서류 평가 과정 없이 교육 과정 평가 및 최종 면접을 통해 현대자동차와 기아 IT 직무로 입사할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기아 ICT 본부 진은숙 부사장은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IT기업에 필요한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직군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육성해 개발자 생태계 구축 및 사회 공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